[openstack-ko] 랜덤주기로 발송되는 오픈스택 뉴스 2편

SeongSoo Cho ppiyakk2 at printf.kr
Tue May 12 12:11:48 UTC 2020

안녕하세요!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 여러분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한 랜덤 주기로 발송되는 뉴스가 일주일 만에 돌아왔습니다.
매주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했는데, 막상 일주일을 지내보니 흥미로울 만한 새로운 소식이 많이 생겨나진 않네요. (긁적긁적)
이번에는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 소식도 같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3기 회장 최영락님 공로패 전달 및 4기 부회장 신호철님 소개
COVID-19에 대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고 생활 방역으로 전환되면서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 운영진도 5월 7일 목요일 오랜만에
오프라인 모임을 했습니다.
이날 지난 3년 동안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를 위해   노력과 활동을 해주신 3기 회장 최영락님께 공로패를 드렸습니다. 그동안
고생해주신 최영락님께 많은 감사의 인사 부탁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그리,! 4기 운영진과 커뮤니티를 같이 이끌어 나갈 부회장을 소개합니다!!
부회장 : 신호철님

신호철님은 2017년 운영진으로 합류하여 스터디 진행 / 행사 운영을 포함하여 여러방면으로 커뮤니티에 많은 기여를 해주고 계십니다.
앞으로 신호철님과 같이 4기 운영진 및 커뮤니티를 잘 운영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최영락님 공로패 전달 모습[0]과 4기 부회장 신호철님의 인사말[1]은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러 가볼까요?

2.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의 2020 오픈소스 컨트리뷰톤 참가
NIPA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공개 SW 개발자센터에서는 매년 오픈소스에 컨트리뷰션을 하는 행사 "컨트리뷰톤"을 개최하여 있습니다.
2020년 컨트리뷰톤에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가 최종 참가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습니다!! [2]
이번 컨트리뷰톤에서 우리 커뮤니티에서는 오픈스택의 개발 문화를 소개하고, 오픈스택의 컨트리뷰션 교육인 Upstream Training
Guide [3]를 바탕으로 다양한 오픈스택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픈스택에 코드/번역/문서 등 다양한 형태로 기여를 하고 싶으시다면! 6월 1일부터 진행되는 컨트리뷰톤 멘티 모집에 지원해주세요~!
[4]

3. Ussuri Release (5/13)
5월 13일 오픈스택의 다음 버전 Ussuri가 릴리즈됩니다 ~~ (폭죽 폭죽) [5]
Ussuri 릴리즈를 기념해서 오픈스택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미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6]
이번 커뮤니티 미팅은 neutron/octavia/manila/kolla/nova/cinder/magnum/heat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와 질의응답 시간 등의 주제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번에 걸쳐 진행되는 미팅에 한 번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참여 링크는 메일링 리스트 (링크 6번)의 ics 파일을 캘린더에 등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회 : 5월 13일 23:00 (UTC+9)
- 2회 : 5월 14일 11:00 (UTC+9)

4. Virtual PTG 참가 신청
Virtual PTG 참가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7]
PTG란 Project Team Gathering의 약자로 오픈스택 프로젝트 개발팀이 모여 특정 기간동안 집중적으로 이슈를 논의하고
개발을 하는 이벤트입니다.
PTG는 개발자/운영자/사용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누구나 자신이 관심있는 프로젝트에 가서 논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별로 이번 PTG 동안 논의할 내용은 지난 메일링에서 공유드린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8]
이번 PTG는 한국시간으로 6월 1일 오후 11시 ~ 6월 6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되는데요, 프로젝트마다 논의하는 시간이 서로 다릅니다.
아직 시간표가 완성되지 않았지만, 곧 완성될 예정이니 관심 있게 살펴보는 게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소식들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 편에서 만나요~~

[0] https://www.facebook.com/groups/openstack.kr/permalink/3458575177489942/
[1] https://www.facebook.com/groups/openstack.kr/permalink/3460759553938171/
[2]
https://www.oss.kr/notice/show/8acb5bca-b7df-426f-9dc8-4315d4737734?page=1